조회 수 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해외축구분석 11월19일 UEFA네이션스 웨일즈 : 핀란드 분석해외축구분석 11월19일 UEFA네이션스 웨일즈 : 핀란드 분석

웨일즈 분석


홈에서 아일랜드를 1-0으로 잡아낸 웨일즈. 4승1무의 성적으로 조 1위를 달리고 있다. 5경기 4득점 무실점으로 실리축구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 DF 데이비스가 징계로 결장하고 FW 롭슨-카누 MF 램지,앨런 DF 윌리엄스 GK 헤네시 등 기존 부상자들의 공백이 계속되지만 5경기 무실점을 기록한 끈적한 수비를 바탕으로 FW 베일을 앞세운 역습이 한 방을 보여주고 있고 징계로 빠졌던 FW 해리 윌슨의 복귀로 공격진 상황이 나아졌다는 것이 고무적이다.


핀란드 분석


원정에 나서는 핀란드. 불가리아 원정 승리를 통해 네이션스리그 4연승을 기록하며 승점 12점으로 웨일즈를 승점 1점차로 추격하고 있다. 최종전에서 승리할 경우 조 1위로 네이션스리그 A로 승격할 수 있는 상황. 주포 FW 푸키의 득점력이 살아났고 5경기 2실점만 내준 수비진이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충분히 기대를 걸어볼 수 있다. 다만 MF 스파르브가 징계로 빠진다는 점. MF 옌센,스크랩 DF 라이탈라,램,바이샤넨 등 부상으로 빠진 선수들의 공백에 5경기동안 1골도 내주지 않은 웨일즈 수비를 뚫어야 한다는 부담을 안고 있다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이다.


최종 분석


웨일즈가 5경기동안 단 1골도 실점하지 않는 짠물수비를 자랑하고 있다는 점. 핀란드 상대로 비기기만 해도 조 1위를 지킬 수 있는 만큼 무승부가 나올 가능성을 충분히 노려볼 만하다.

4연승을 기록한 핀란드의 최근 기세가 만만치 않다는 점. 웨일즈가 비기기만 해도 조 1위를 지킬 수 있고 5경기 무실점을 기록한 수비진의 안정감을 고려하면 홈팀 기준 -1 핸디캡은 원정팀이 유리할 수 있다.

비기기만 해도 조 1위를 지킬 수 있는 웨일즈가 5경기 무실점을 기록하며 짠물수비를 자랑하고 있는 만큼 2.5 기준 언더를 노려볼 만하다.


핀란드 플핸승 언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