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2020.10.28 21:17

10월28일 KBO KIA : KT 분석

조회 수 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0월28일 KBO KIA : KT 분석10월28일 KBO KIA : KT 분석

KIA 분석


마무리가 무너지면서 역전패를 당한 기아는 김현수(1승 2패 8.23)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25일 삼성과의 홈경기에서 1이닝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김현수는 불펜 외도가 도움이 되길 바래야 한다. 이번 시즌 KT 상대로 홈에서 2.1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했었는데 지금의 KT와는 이야기가 조금 다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데스파이네와 조현우 상대로 6점을 올린 기아의 타선은 일단 홈에서 두자릿수 안타를 때려냈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기대를 걸게 하는 부분이다. 그러나 믿었던 박준표가 무너진건 대단히 아쉬움이 남을 것이다.


KT 분석


천신만고 끝에 역전승을 거둔 KT는 쿠에바스(10승 8패 4.14)가 시즌 11승에 도전한다. 22일 두산 원정에서 3이닝 2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쿠에바스는 10월 들어서 급격한 부진에 빠져 있는 상황이다. 금년 기아 원정에서 6이닝 6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일단 최근의 쿠에바스라면 QS도 걱정해야 할 판이다. 전날 기아의 투수진을 흔들면서 홈런 3발 포함 7점을 올린 KT의 타선은 9회초 터진 김민혁의 역전 2점 홈런이 결정적이었다. 그러나 데스파이네의 승리를 날려버린 불펜은 정말로 정비가 필요해 보인다.


최종 분석


양 팀 모두 승리를 목전에 두고 불펜이 대형 사고를 쳤다. 그러나 후유증은 마무리가 무너진 기아가 더 클 듯. 김현수와 쿠에바스 모두 이번 경기에서 기대를 걸기엔 여러모로 부족한 투수들인건 사실이나 기아는 마무리가 무너졌고 KT는 셋업이 무너졌다. 힘에서 앞선 KT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김현수와 쿠에바스 모두 현 시점에서 기대를 걸기 어려운 투수들이다. 그렇지만 경기 중반 이후 KT가 리드를 잡고 결국 승리를 가져갈수 있을 것으로 본다. 예상 스코어는 8:6 내외에서 형성이 될 듯. 


KT 마핸승 오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