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2020.10.28 21:17

10월28일 KBO 롯데 : NC 분석

조회 수 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0월28일 KBO 롯데 : NC 분석10월28일 KBO 롯데 : NC 분석

롯데 분석


전준우의 끝내기 홈런으로 신승을 거둔 롯데는 최영환(6.75)이 데뷔 첫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5월 23일 키움과의 홈경기에서 1.1이닝 3실점으로 부진한 뒤 2군에 계속 있었던 최영환은 2군에서 막판 투구 내용도 영 좋지 않았다. 테스트 성격의 등판이긴 하지만 좋은 결과를 기대하긴 조금 어려워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핀토에게 막혀 있다가 9회말 터진 전준우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롯데의 타선은 홈에서의 반등을 하지 못한게 대단히 아쉽다. 그래도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준 불펜은 힘이 될수 있을듯.


NC 분석


투타의 부진으로 완패를 당한 NC는 송명기(8승 3패 3.81)가 시즌 9승에 도전한다. 20일 기아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송명기는 최근 5경기 연속 승리의 호조를 이어가는 중이다. 다만 투구 내용은 5이닝 내외긴 한데 앞선 롯데 원정의 4.2이닝 5실점 패배를 갚아줄수 있느냐가 키 포인트가 될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최채흥 공략에 실패하면서 알테어의 홈런 포함 단 2점에 그친 NC의 타선은 주력 멤버들의 집중력이 확 떨어져버린게 대단히 아쉽다. 승패를 포기한다면 주력 불펜은 분명히 휴식을 줘야 할 것이다.


최종 분석


양 팀 모두 현재 타격감은 빈말로도 좋다고 하기 어려운 편이다. 그렇지만 송명기는 이전과 다르게 최근 투구 내용이 좋아지고 있는 편이고 휴식도 충분한 편. 반면 최영환은 2군에서도 한계를 드러낸 투수고 그런 투수에게까지 밀릴 NC의 타선은 아니다. 무엇보다 자존심 싸움이다. 전력에서 앞선 NC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최영환과 송명기중 먼저 흔들리는건 결국 최영환이 될 것이다. NC가 빠르게 리드를 잡고 승리를 가져갈수 있을듯. 예상 스코어는 7:3 내외에서 형성될 것으로 본다


NC 마핸승 언더 추천.